본문 바로가기
한 줄 경제

테슬라 지금이라도 사야 하나? 테슬라 더 가나?

by ▲△▲△▲△ 2020. 8. 25.

테슬라 지금 사도 늦지 않습니다....?(투자는 소신껏^^)

한국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갖고 있는 해외 주식 1위는 뭘까요? 바로 '테슬라'입니다. 한국 예탁 결제원 증권정보 포털을 보면 해외주식 1위가 테슬라인데요. 7월 기준 13억 4000달러 됐으니, 지금은 대략 14억 달러쯤 됐겠네요. 14억 달러면 2조 가까운 금액입니다. 국내 투자자들이 2조 원가량 테슬라 주식을 구매했다는 것이죠.

테슬라

2위는 아마존, 12억 달러를 훌쩍 넘네요.

제가 팔로잉하는 투자고수님의 글에 따르면 테슬라 주식을 보유했느냐 아니냐에 따라 투자를 할 줄 아는 사람이냐, 아니냐로 구분된다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오를 수밖에 없는 종목이었다는 것이죠.

지금 테슬라 가격이 얼마일까요? 2049달러입니다. 1년 만에 드라마틱한 가격으로 올랐죠. 756%가 오른 것으로 나오네요. 7배입니다. 100만 원 만 샀어도 700만 원, 1000만 원 샀으면 7000만 원... 1억 샀으면 7억....?

 

저도 테슬라 주식을 작년 말에 구매했습니다. 무려 328달러에 샀습니다. 오앗!!! 2019년 12월 3일에 샀네요. 그때 구매해서 지금까지 들고 있었으면 대충 6배!!!! 코로나로 인한 미국 주식 대 폭락 장이 시작하기 3개월 전이잖아요? (과연 홍키자는 버텼을까요? 여전히 들고 있을까요? ㅎㅎㅎㅎ)

홍키자 테슬라

굳이 제 경험을 들면서까지 얘기하고자 하는 것은 왜 샀느냐입니다. 어떤 판단에서 샀느냐? 그냥 산거냐? 왜 산거냐!

2019년 11월 21일에 테슬라에게는 희대의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사이버 트럭'을 내놓았는데요. 그 아시죠. 세기말 디자인...ㅋㅋㅋㅋ 그때 방탄유리를 가지고 있다고 쇳덩이를 던지는 퍼포먼스를 했잖아요.

테슬라 사이버트럭

그때 테슬라의 프란츠 수석 디자이너가 쇳덩이를 던지자마자 방탄유리가 깨지죠. "어... 뭐지?" 다시 한번 시도하는데 또 깨져요. 방탄유리가 무색하게... 그때 그건 테슬라 주가가 깨지는 소리였을 겁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그날부터 주가가 엄청나게 빠집니다. 한 6프로 가까이 하루 만에 폭락했고요. 그 뒤로도 며칠 횡보하면서 빠졌죠. 그로부터 10여 일 지난 다음에 제가 테슬라를 산 겁니다. 그때 괴짜 일론이 다 망쳤다는 얘기 나올 때인데 왜? 엄청난 악재에도 왜 샀느냐?

 

태양광 충전 옵션 얘기가 뒤늦게 나왔거든요. 짐칸 위를 덮는 하드탑에 태양광 발전 패널을 장착할 수 있다는 거예요. 태양광 패널을 장착하면 하루 15마일 약 24킬로미터를 더 갈 수 있다는 얘기를 나중에 했습니다.

 

 

이 점이 전 주목할만하다고 봤습니다. 전기차보다 더 한 수 위의 미래를 보여준 게 아닌가. 친환경의 끝판왕 아니야. 자연광을 이용한 모빌리티가 나온 적이 있었나. 여기에 배팅했죠. 결국 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건 언제든 그 방면으로 독주가 가능하다는 얘기일 테니까요.

테슬라 주가

지금 테슬라 주가가 오르는 이유도 '배터리 데이'를 앞두고 있어서입니다. 9월 15일인데요. 이 자리에서 차량에 한 번 장착하면 100만 마일(160만 km)을 달리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 강한 배터리가 공개될 것으로 보고 있어요. 배터리의 양극재로 리튬인산철(LFP)을 사용해 가격을 낮추면서 휘발유 차량보다 더 싼 전기차가 나올 수 있다는 겁니다. 중국의 CATL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죠.

친환경의 또 다른 끝판왕이 나오는 겁니다.

 

그럼 LG화학의 배터리는 어떻게 될까요? 기존 방식의 배터리 체계가 송두리째 바뀌는 얘기를 일론이 들고 나온다면요? LG화학의 분기 실적의 선방은 테슬라에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어서인데요. 이제야 전기차에 뛰어든 현대차는 과연 전기차 모델에 어느 배터리를 써야 할까요.

 

테슬라발 전기차 국제전은 더욱더 치열해질 겁니다. "에이 무슨 전기 차야?! 아직 인프라가 안돼 있어"는 너무도 시장을 모르는 얘기죠. 2050년까지 유럽연합이 1290조를 투입해서 '탄소제로' 만들겠다고 선언한 게 올해 1월입니다. 이 흐름을 캐치했다면 1월에 바로 테슬라 주식을 샀어야죠. LG화학을 사도 좋고요. 1월 15일이 LG화학 주가가 32만 8천 원이었죠. 오늘(08.24) 종가는 70만 원입니다. 

시장을 읽어야, 돈을 버는 게 확실해 보입니다. 공부를 더 바짝 해야겠습니다.

덧, 테슬라 X 유아인이 타는 것 보고 정말 반했습니다.

댓글